키메디 소식

언론보도 | 외과의사회, 연수강좌·박람회 생중계
작성일2018-08-29 | 조회5,926회

본문

외과의사회, 연수강좌·박람회 생중계

9월 2일 추계연수강좌 및 제3회 박람회, 술기·장비·개원 노하우 등 최신지견 ‘총망라’


대한외과의사회는 오는 9월 2일 홍은동 그랜드힐튼서울호텔 컨벤션센터에서 ‘대한외과의사회 2018년 추계연수강좌 및 제 3회 외과박람회’를 개최하고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외과의사회는 지난 3월 국내 학회 최초로 세미나 온라인 생중계를 시도해 큰 화제가 되었으며 생중계 신청자 700여명을 모집해 성황을 이뤘다.

이에 외과의사회는 이번 추계 세미나도 의학강좌 전문 포털인 ‘키메디를 통해 진료 과 구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누구나 학회 강연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를 개최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이번 학회는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외과술기방과 피부미용방을 1개씩 늘려 4개의 룸으로 구성하고 TPI, 일차진료, 개원박람회까지 총 7개의 대규모 프로그램으로 편성됐다.

또한 외과박람회를 동시 개최해 개원 및 봉직을 준비하는 의사를 위한 기구, 장비, 약물 등 다방면에 필요한 최신 의료 트렌드를 한자리에 대거 선보인다.

 

이와함께 별도로 개설된 개원박람회장에서는 개원의를 위한 마케팅 전략과 세무관리, 노무관리, 의료장비와 개원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다.

 

외과의사회는 “어려운 의료계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전국의 회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이원생중계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발맞춰 인터넷을 통해 동료들과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새로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사전 등록은 대한외과의사회 홈페이지(www.koreansurgeons.or.kr) 및 키메디(www.keymed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철 기자

 

출처 : 후생신보​​ > http://www.whosaeng.com/sub_read.html?uid=103775§ion=sc2